‘만인산 휴양림’민간 위탁 매년 5~6억 적자본전

대전시의회 교육사회위원회 박희진 위원장이 만인산 푸른학습원 시설 관리·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통과를 선언하고 있다.

대전시의회는 대전시가 추진 중인 만인산 푸른학습원 민간위탁 운영에 대해 ‘조건부’란 꼬리표를 달아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대전시의회는 24일 대전시에서 상정한 만인산 푸른학습원 시설 관리·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처리과정에서 경영효율성과 민간위탁시행 이후 기 인력에 대한 대책등의 이유로 일부의원들이 재검토 의견을 강력하게 제시했지만 끝내 민간 위탁시 개선이라는 전제조건을 달아 동의했다.

이날 김인식 의원은 “시에서 민간위탁시 5억5천여만원 정도 지원한다면 시에서 운영해야 한다”며 “적자보전하면서 까지 민간위탁을 해야 하느냐”고 지적하고 경효율성등의 문제를 들어 반대 입장을 강하게 피력했다.

조신형 의원 또한 “대전시 전체 민간위탁기관 따져 볼 필요 있다”며 “대전시가 민간위탁 가능한 부분이 많지만 단순히 만인산 푸른학습원에 대해 민간위탁을 추진하려고 하는 것은 이명박정부의 공무원 인원감축안에 따라 기관하나 줄이는 결과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대전시 모든 산하기관에 대해 재 검토가 필요한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하지만 교육사회워원회는 오전에 몇몇 의원들의 이 같은 지적과 재검토 요구에도 불구하고 결국 결정문을 통해 “만인산 휴양림을 민간 위탁 할 경우 대시민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것이 우려된다”면서도 “이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개인이 아닌 공사나 공단이 인수 할 것”을 제시하고 동의안에 동의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전시의회 교육사회위원회에 상정된 만인산 푸른학습원 시설 관리·운영 민간위탁 동의안이 통과됨에 따라 대전시는 민간위탁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의안 처리 후 교사위 소속 모 의원은 “민간 위탁 조례가 통과되면서 만인산 휴양림은 시민의 것이 아니라 민간업자들만의 것이 됐다”고 탄식하는 등 개운치 않은 뒷맛을 남기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