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주 은행장, “편리한 은행”으로 대전시민에게 봉사·서비스

전북은행 대전지점 개점식 테이프 커팅

 

<대전시티저널 김상수 기자> 전북은행은 11일 둔산동에서 지점 개점식을 갖고 대전지역주민들에게 봉사·서비스 정신으로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왼쪽부터 김태성 전북은행 대전지점장, 김남욱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최고위원, 홍성주 전북은행장
 

 

이날 개점식에는 홍성주 전북은행장,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최고위원, 김남욱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가기산 서구청장, 진동규 유성구청장, 임주환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장, 민승기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장, 송인섭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윤여웅 제일건설 회장등 100여명이 참석해 개점을 축하했다.

 

이날 홍성주 전북은행장은 “지방은행 지역 밀착화, 지역과 공생, 가장 편리한 은행으로서 지점을 개설한다”며 “대전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고 그린시티라는 통장의 이자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와 같이 상생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최고위원은 “전북은행이 지방은행이지만 BIS비율은 타 은행들보다 상대적으로 11%가 넘어 안정성, 유동성이 확보된 은행이다”라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입장에서 도와줘야 이 지역에서 뿌리내릴 수 있고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