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에서는 5월부터 대전대학교 웰니스 아카데미아 원효순 교수를 초빙해 민원실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주2회(화,목) 웃음체조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고객감동의 행정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주2회(화,목) 웃음체조를 실시한다

이 웃음체조는 민원부서 직원 50여명이 업무시작 전 한자리에 모여 웃음․건강․박수체조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동료간에는 마음의 벽을 허물어 하나가 되는 단합의 기회가 되고 나아가 고객에게는 마음을 열어 밝은 미소와 함께 자발적이고 자연스러운 고객감동으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웃음체조는 사회가 점점 고도화되면서 예전에 느끼지 못했던 경쟁과 갈등, 갖가지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일상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일명 FUN바람)을 불어 넣어 관공서의 이미지를 바꾸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는 앞으로 민원실을 들어오면 민원실 입구에서부터 밝은 미소로 인사하는 직원, 다시 한번 웃음을 머금으며 민원을 접수하는 직원, 민원인의 잦은 질문에도 미소 가득 상세히 설명하는 직원들의 모습을 항상 보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구 민원봉사과장은 “웃음체조를 통해 직원들의 잠재된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지수를 높여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를 만들어 줌으로써 고객을 위한 에너지가 발산돼 그 기운이 고객들에게 그대로 전달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