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세천도시자연공원에서 제85회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행사

“5월은 어린이달 우리들 세상!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 대축제로 오세요”

대전시 동구(구청장 이장우)가 이달 5일 제85회 어린이날을 맞아 세천도시자연공원에서‘프라이드(Pride)동구 어린이 큰잔치’를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인‘캐릭터 인형 환영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1시부터는 △놀면서 공부하는 영어뮤지컬 △사이언스 매직 쇼 △즉석가족 댄스경연 △ 동구바로알기 퀴즈 △ 대형 물 로켓 발사 체험 등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 프로그램 중 대형 물 로켓발사 체험, 심리 테스트 존 등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체험과 오락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정 친화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구는 각 동에서 추천된 효행, 선행 등 모범어린이 13명에게 표창패가 아동복지 및 보육사업 유공자 5명에게는 공로패가 각각 수여된다.

이에 앞서 구는 4일에는 늘사랑, 자혜원, 평화의 마을 등 관내 6개소 시설아동 350여 명을 위로하기 위해 평소 아이들이 희망해 오던 물품(1인당 7천원 상당)을 구입해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이날 2000여 명이상의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행사장 진입로 전 구간에 대해 불법 주․정차 단속과 함께 인근 동신고등학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해 원활한 행사진행을 유도할 방침이다.
또 행사장 주변에 미아보호소와 급수봉사 반을 운영, 임시 진료소를 설치함은 물론 계곡 주변등지에 어린이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어느 해보다 편안한 어린이날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마련했다”며“모든 시민들이 동심의 세계에 빠져 알차고 재미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