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시즌 개막하는 9월1일 서강대에서 열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오는 9 1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주요기업 ‘입사의 비밀’을 속 시원히 파헤쳐 줄 ‘제 6 2008인크루트 하반기 채용설명회’를 서강대학교 다산관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08 인크루트 채용설명회’에는 인크루트가 국내 최초로 인터넷 채용서비스를 시작한지 10주년이 되기도 하는 뜻 깊은 해에 개최되는 만큼, 여타 채용설명회와 차별화된 컨텐츠를 바탕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구직자와 대학생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지만 어디에서도 속 시원한 정보를 얻지 못하는 취업정보와 입사비법을 이번 채용설명회에서 공개한다는 것.

 

채용단계별 평가방법, 경쟁자들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스펙(Specification), 주요기업 연봉, 입사 후 갈등상황 대처법 등의 알토란 같은 정보들이 쏟아질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밝히는 입사 노하우 인터뷰 동영상도 만날 수 있다.

 

600개사에 달하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하반기 채용동향’도 이날 함께 발표된다. 고유가를 비롯한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올 하반기 채용이 어떻게 진행될지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와 대학생은 9 1일 오후 1 30분까지 서강대학교 다산관으로 오면 선착순으로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현장에 참석한 구직자에게는 하반기 채용계획과 업종별 채용동향, 취업전략 등이 담긴 핸드북을 제공한다.

 

특히 인크루트는 상대적으로 정보에 소외될 수 밖에 없었던 지방권 학생들을 위해 올해는 전국 채용설명회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수도권에서 1일 서강대를 시작으로 전라권 전주대학교, 경남권 인제대학교, 경북권 대구카톨릭대학교, 강원권, 충청권 등 지방을 순회하며 10월까지 권역별로 실시되게 된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는 매해 수많은 대학생과 구직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아왔으며, 하반기 채용시장을 전망하고 기업의 채용정보를 제공함으로서 구직자들의 성공 취업을 지원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행사 소개

-       행사명 : 6 2008인크루트 하반기 채용설명회
                 (
부제: 파헤쳐보자, 하반기 취업의 비밀, 팍팍!!)
-       일시 : 2008 9 1(
-       시간 : 오후 130~4
-       장소 : 서강대학교 다산관
-       주최 : 인크루트
-       후원 : 서강대학교 취업지원팀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