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덕구는 ‘2019 대덕 마을교육공동체 동아리 공모’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동아리 공모는 마을교육공동체의 구성원인 청소년‧교직원‧마을교육활동가 등의 자발적 활동의지에 기반을 둔 다양한 주제의 동아리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대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참여주체를 발굴하고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신청대상은 대덕구 관내에 생활권을 두고 학술, 체육, 미술, 음악, 문학, 지역탐구 등 공모 성격에 부합하는 주제를 가지고 모인 5명 이상 동아리로, 영리를 위한 사업, 정치성이나 종교성을 띠는 사업, 동일사업으로 타 기관 등에 중복지원 받는 사업 등의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신청서 등 관련 양식을 대덕구청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여 원본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hoch83@korea.kr)로도 스캔파일을 제출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덕구 교육공동체과( 042-608-6372, 6377)로 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심사를 거쳐 9월 중 결정되며, 동아리 활동 기간은 보조금 지원 시부터 11월 29일까지이고 총 사업비는 3,500만원으로 동아리별 지원액은 사업의 규모 및 성격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될 수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대덕의 아이를 대덕이 키우는 대덕 혁신교육지구는 어느 한 주체의 노력이 아닌 청소년, 교직원, 마을교육활동가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뿌리내릴 수 있다”며 “이번 첫 공모를 통해 대덕 마을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갈 주체들이 성장하며 참신한 사업을 선보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는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본격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 직접 지원 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