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팸튜브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다이아TV, 유튜브, 트게더, 트위치에서 활동하는 유명 vj 의 소식과 최신 방송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터넷방송 커뮤니티 '팸튜브(FamTube)'가 17일 출시 소식을 전했다.

‘세상에 없던 인터넷방송 커뮤니티’를 슬로건으로하는 팸튜브는 인터넷방송 커뮤니티의 순기능을 발휘하여 인기 유튜버, 신생 유튜버 크리에이터 들이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팸튜브 측은 “기존의 인터넷방송 커뮤니티는 게임에 관련된 커뮤니티가 주를 이루거나, 기업의 상업적 컨텐츠만 국한된곳이 많았다”면서 “인터넷방송 커뮤니티의 순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콘텐츠가 한쪽으로 치우친 불균형적인 커뮤니티, 우후죽순 생겨나는 광고성 게시글과 비방글이 관리 되지않아 눈살이 찌푸려지는 커뮤니티도 있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이어 “'팸튜브(FamTube)'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 유튜브 및 개인방송을 좋아하는사람들과 영향력있는 유튜버가 되기위한 신생유튜버들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기획됐다”면서 “이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야심차게 준비했으며, 입소문이 퍼져 벌써부터 회원 가입과 트래픽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먼저 팸튜브에서는 다양한 콘텐츠가 분야별로 세분화되어 있어서 연관된 영상만 재생대기목록에 보이던 기존 커뮤니티의 단점을 보완했다. 원하는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일상을 촬영한 형태로 분류가 어려웠던 브이로그(Vlog)도 뷰티/패션, 음악/영화/애니, 여행/요리, 낚시/ 캠핑 등 총 21가지가 넘는 분야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보겸TV, 케이, 대도서관TV, 밴쯔, 세야, 허팝, 이설, 펑티모, 양팡, 박막례할머니, 유소나 등 유명 BJ들을 실시간 랭킹으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는 이들의 최근 근황 사진도 볼 수 있어 팬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유튜브, 다이아TV, 트게더, 트위치,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에서 방송을 준비하려는 신생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1인방송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자극제가 될만한 유명 BJ들의 수익예상도를 볼 수 있으며, '나의스튜디오', '장비갤러리' 에서는 좋은 영상을 찍기위한 장비 정보나 스튜디오 공개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고 함께 성장할 수 있다. '방송홍보' 커뮤니티에서는 새로 론칭한 영상을 홍보하고 시청 품앗이를 함으로써 기본 구독자 확보가 가능하다.

'구인구직' 커뮤니티도 주목할만하다. 방송을 함께 진행할 편집자를 구인구직해 팀을 형성할 수 있으며, 삼성,현대, 한전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의 크리에이터 공모전 소식, 유튜브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 소속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

팸튜브 측은 " 단순히 콘텐츠가 많은 커뮤니티가 아닌 질좋고 다양한 정보로 1 인 방송 팬덤과 신생 크리에이터들이 모두 즐기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이라면서 "인터넷 방송을 좋아하거나 준비하는 모든이들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