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출연기관 발전 기여...경영실적 개선과 사회적 가치 확산 공로인정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은 경영실적 개선과 사회적 가치 확산에 노력함으로써 지방출자 출연기관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최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5일 밝혔다.

충남경제진흥원은 ‘행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핵심가치를 추구하면서 ‘충남도내 중소기업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표로 소상공인지원, 기업육성, on/off-line 마케팅, 일자리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수행해 왔다.

특히, 충남경제진흥원 적극행정 자체과제 ‘충남형 도농상생 프로젝트 강화’로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발굴하기 위해 삼성전자 등과 명절 및 제철 과일 판매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농촌 자원의 상품화 및 판매촉진을 통해 농촌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청년 지역인재 충원을 위해 기업탐방 프로그램 “희망이음프로젝트” 운영, 대학 인재의 장학금 및 취업지원 운영, 청년 지역인재와 기업의 취업매칭을 위한 청년 잡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의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도내 중소기업 인식개선과 지역기업에 우선 취업채용하는 취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노력하고 있다.

오광옥 원장은 “강도 높은 직원 의식혁신과 지속적인 업무혁신, 시군 사업 확대, 높은 고객만족도 실현을 통해 행복한 일자리 창출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