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부실 감사 논란 속 문제제기 했던 김소연 시의원 감사청구 계획 밝혀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에서 보조금을 받았던 A성폭력상담소 부실운영 논란이 결국 감사원 감사로 이어질 전망이다.

A성폭력상담소 부실 운영 의혹을 제기했던 김소연 대전시의원은 28일 이 문제에 대한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성폭력상담소의 위법사항이 전반적으로 과도하고, 대전시 감사위원회에서 A성폭력상담소에 대한 감사 결과에 대한 불신이 있다는 것이 이유다.

김 시의원은 “다수의 회계·사회복지 전문가와 변호사인 제 의견을 종합한 결과, 현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조사 이첩한 사항, 경찰 수사 중인 것 외에 제가 검토한 회계상 문제점, 관리감독 문제점을 정리해 감사원 감사를 요청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김 시의원은 A성폭력상담소 감사원 감사 요청 배경에 대전시 감사위원회를 둘러싼 부실감사 논란이 있음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대전시와 구청의 관리감독, 처분을 기대했지만 부실한 정도를 넘어서 위법이 자잘한 부분부터 큰 부분까지 전반적으로 심해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며 “다른 기관과 형평성 문제도 있어 감사원 감사를 요청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김 시의원은 A성폭력상담소 상담소장의 상근 및 겸직의무 위반을 비롯해 강사비 부정수급, 후원금 강요, 보조금 부정수급 및 업무상 횡령, 의료비 부정지출 및 탈세 등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한편 김 시의원 지적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는 대전시와 경찰에 A성폭력상담소를 둘러싼 문제점을 규명하라는 조사지시를 내렸고, 시 감사위원회에서 감사를 착수한 뒤 다시 권익위에 보고서를 올렸지만 부실조사를 이유로 보완조사 요청이 들어온 상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