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8일 방문 접수…문화 예술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 수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문화 재단이 문화 예술 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창의 예술 교육 랩 (C-Arts Lab)에 참여할 개인 연구자와 연구 모임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 유형은 모임형인 UNIon과 개인형인 UNIque으로 나눠 다음 달 5일부터 8일까지 방문 접수 받을 예정이다.

UNIon은 문화 예술 교육 기획자, 예술가, 예술 강사, 과학자, 관련 연구 분야 전문가, 학교 교사, 지역 내 대학생 등 문화 예술 교육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3명 이상으로 구성한 연구 모임에 최소 1200만원에서 최대 1600만원까지 연구 개발비 등을 지원한다.

UNIque는 관련 전문 분야 경력 3년 이상인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5개월 동안 경력에 따라 연구 활동비를 지급 받는다.

참여 연구자는 예술과 기술 융합으로 도시 재생과 활성화 관점에서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아트 리빙 랩, 도시 고유성과 영향력의 지속과 확대를 고민하는 도시 문화 등 세부 주제 연구 계획을 바탕으로 5개월 동안 대전만의 독창적인 문화 예술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를 확인하거나, 문화예술교육팀(042-480-105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