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 수원 컨벤션서…안내·상담, 체험 등 진행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문화재청 국립 문화재 연구소가 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19 제15회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청소년이 고고학 분야 학예 연구사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나도 고고학자, 고고 유적 탐험의 꿈' 진로 체험관을 운영한다.

진로 체험관은 박람회장의 진로 드림존(D-19)에 있으며 학예 연구사가 3일동안 이곳에서 머물면서 청소년에게 고고학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과 역량 개발 등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안내와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또 4차 산업과 고고 과학, 나도 고고학자 2개 전시관을 운영, 청소년이 꿈꾸는 고고학자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발굴·실측 도구와 물리 탐사 장비를 전시한다.

더불어 공룡뼈 발굴과 실측, 유물 카드 작성까지 일련의 발굴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했다.

특히 국내외 주요 고분군 발굴 현장을 몰입형 가상 현실(VR) 기법으로 생생하게 만나보는 등 흥미롭고 유익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 문화재 연구소 홈페이지(www.nrich.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042-860-9172, 9286)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