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품 대전만 원서 접수…6월 21~24일 입상작 전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공예품과 관광 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49회 대전시 공예품 대전과 제22회 대전시 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선 공예품 대전 원서 접수는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온라인(www.crafts.or.kr, http://kohand.smplatform.go.kr)으로 해야 하며, 원서 접수한 사람에 한해 출품 작품을 다음 달 14일에서 15일까지 대전시청 2층 전시실에 제출해야 한다.

공예품 대전 출품 대상은 전통 공예의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과 트렌드에 부합하며,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이다.

출품 분야는 목·칠공예, 도자··섬유·종이·기타 등 등 6개 공예 분야다.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별도 원서 접수 기간 없이 다음 달 14일부터 15일까지 대전시청 2층 전시실에서 출품작을 접수 받는다.

관광 기념품 공모전 출품 대상은 공예품, 공산품, 가공 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품 분야는 한국 기념품 분야와 대전 기념품 분야 2개 분야다.

응모 자격은 대전에 주소지가 있는 개인이나,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단 관광 기념품 공모전의 대전 기념품 분야는 지역 제한 없이 대전 관광 또는 대전을 상징할 수 있는 관광 기념품을 출품하는 개인 또는 업체면 가능하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공예품 대전은 전국 대회 출품 자격을 부여한다.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전국 대회 출품을 지원한다.

이 밖에 시는 대전 방문의 해를 앞두고 상품 카다로그 제작 등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입상작은 다음 달 21일에서 24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참고하거나, 시 관광마케팅과(042-270-3973) 또는 대전 공예 협동 조합(042-863-768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