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대전시당, 정당 행사 차량 및 식대 지원 불합리 지적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시민세금을 쌈짓돈처럼 쓰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시민 세금이 정당행사 참여를 위해 쓰인 것 자체가 시민의 혈세를 사적으로 유용한 것과 마찬가지인 만큼, 적법한 지 여부를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는 것.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9일 논평을 내고 “대전시의회 교섭단체 지원 예산이 더불어민주당 정당 행사에 쓰였다는 의혹이 일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민주당 정당 행사에 대전시의회에서 식대 및 차량 지원이 있었다면 이는 분명한 불법이며 시민의 혈세를 사적으로 유용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시의회는 민주당 의원으로 장악된 독점 지위를 이용하여 교섭단체 예산을 자신들의 전리품 마냥 운용하는 것은 결코 용납돼선 않되는 행위 일 것”이라고 했다.

미래당은 특히 “대전시의회 민주당 원내대표인 홍종인 시의원의 지역구인 중구지역에서 사용된 석연치 않는 금액 또한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의회 22명의 시의원 중 20석이 민주당이 의원이다. 독점체제나 다를 바 없는 상황에서 교섭단체 구성의 의미는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며 “시의회 교섭단체 조례 폐지를 강력히 촉구하는 바”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