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표 등 문재인 심판론 첫 유세로 대전 방문... "충청이 한국 지켜달라"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좌파독재정권을 끝내고 민생을 되살리는 먼 여정을 시작하려 한다.”

2일 대전역을 찾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일성이다. 황 대표와 한국당 지도부는 이날 대전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문재인 심판론’유세에 돌입했다.

황 대표와 한국당 지도부의 이날 대전 방문은 총선 앞 중원의 지지세를 다짐과 동시에 정부여당을 향한 규탄의 목소리를 중앙에서 전국으로 퍼뜨리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민생파탄 친문독재 규탄, 문재인 STOP’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대전역 집회에서 참석자들은 야 4당의 공직선거법 개정안 등 패스트트랙 강행을 규탄하며 민생 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가장 마지막에 단상에 오른 황 대표는 공수처와 선거법 개정 강행을 규탄하며 민생정당의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황 대표는 “반대·저항 못하게 해서 마음대로 폭정을 이끌어가겠다는 것이 공수처법의 숨은 의도”라며 “이것을 방관해서야 되겠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선거법 개정이 그렇게 급하냐. 선거법을 바꾸지 않아 삶이 어려워 졌느냐”며 “지금 급한 것은 경제고, 민생을 살리는 것인데 (정부여당이) 딴 짓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정부의 독주를 막아 대한민국 경제를 지키고, 북한과 적폐청산만 외치는 정부가 안보를 위협하지 않도록 잘 지키겠다”면서 “충청인이 나서서 대한민국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충청 인사 홀대 ▲공수처 설치의 문제점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난해함 등을 설명한 뒤 “문재인 스탑은 충청도 식으로 ‘문재인 그만좀혀’다. 문재인 그만 좀 하라는 것이 충청 민심”이라고 밝혔다.

대전시장 출신으로 현재 한국당 유성갑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성효 전 시장은 “어떻게 지켜오고 키운 나라인데, 눈앞에서 무너질 것 같은 걱정과 두려움이 있다”며 “우리가 지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