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동구만의 특색있는 먹거리 발굴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먹거리 8味’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동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동구8경과 함께 동구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한 것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동구 먹거리 8味’는 이미 잘 알려진 산내 포도와 세천 막걸리를 2味로 기 선정하고, 동구를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 13가지 후보 중 6가지를 설문조사로 선정해 최종 8가지 대표 먹거리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동구 먹거리 8味 후보로는 ▲칼국수 ▲민물새우·매운탕 ▲가락국수 ▲누룽지 삼계탕 ▲한방오리 ▲냉면 ▲닭볶음탕 ▲추어탕 ▲두부두루치기 ▲보리밥 ▲만두 ▲치킨 ▲호떡으로 이 중 6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타 후보에 해당되지 않는 먹거리와 추천 음식점도 제시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동구청사 내 설치된 설문조사 판넬과 비치된 설문지를 통해 선정 및 의견제시 가능하며, 동구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으로도 참여가능하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8味 선정은 동구민들에게만 알려진 기존 먹거리나 숨겨진 맛집을 동구를 대표하는 먹거리로 브랜드화하는 첫걸음”이라며 “동구8경과 더불어 8味 선정으로 ‘볼거리‧먹거리’를 갖춘 관광콘텐츠를 확충해 대전 방문의 해를 동구가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