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6월 17일 접수…최우수팀 범정부 차원 창업 지원 혜택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이하 심사 평가원)과 국민 건강 보험 공단이 보건 의료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 성장을 이끌어 갈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보건 의료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참가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달 29일부터 올 6월 17일까지 보건 의료 빅 데이터 개방 시스템(opendata.hira.or.kr)에서 접수해야 한다.

접수한 아이디어는 심사 위원 평가로 10개 안팎의 후보를 선정하며,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자료 활용 방안 등 팀별 컨설팅을 실시한 후 올 7월 말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팀은 심사 평가원 내 보건 의료 빅 데이터 Open R&D 센터의 데이터 컨설팅과 분석 지원 뿐만 아니라 창업 전문가 자문, 역대 수상팀 네트워킹 등 창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 한다.

특히 최우수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7회 범정부 공공 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 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과 범정부 차원의 창업 지원 혜택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