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원 지역구에 LNG발전소 유치 추진하며 상의조차 안해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가 지역내 최다선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을 ‘패싱’했다는 논란에 휩싸일 전망이다.

박 의원 지역구에 미세먼지 유발이 우려되는 LNG발전소를 유치하며 사전 상의조차 안 한 사실이 밝혀진 것.

박 의원은 23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은 자리에서, 평촌산단내 LNG발전소 유치 추진과 관련해 대전시가 아무런 상의를 진행하지 않은 사실을 밝혔다.

박 의원은 LNG발전소와 관련해 “요즘 특이한 현상이 벌어졌다”며 “이것에 대해 통보만 했지, 상의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아직도 실무자로부터 보고받은 적이 없다”며 “시장이 구두로 대전시청 회의때 얘기한 것이 전부”라고했다.

대전시가 지난해부터 박 의원 지역구에 새롭게 추진되는 평촌산단에 LNG발전소 유치를 추진하며, 의사타진 등의 절차를 전혀 거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 같은 시의 처사는 통상 주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구 국회의원 등과 사전 협의를 거쳐왔다는 점에서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진다.

특히 지역 정가일각에서는 충청권 최다선인 박 의원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이라는 점에서, 시가 박 의원을 무시한 것 아니냐는 비판도 고개를 드는 상황이다.

박 의원은 LNG발전소 유치와 관련 시에서 아무런 상의가 없었음을 밝히며, 자신은 이 일과 무관함을 피력하기도 했다.

그는 “어떤 국회의원이 자기 지역구에 논란이 되는 것을 유치하느냐”면서 “그것을 갖고 교모하고 불순한 의도로 조장하는 것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역 일각에서 제기됐던 LNG발전소 유치 전 박 의원과 대전시간 사전 교감설을 일축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의원은 자신들이 추진하는 것은 LNG발전소가 아니라 국내 대기업이라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 다만 기업 유치 성사를 이유로 어떤 기업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박 의원은 “대전에는 고용의 문제가 있다. 제조업이 없다”며 “고용을 늘릴 수 있는 제조업 관련 업체와 얘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국내 10대 그룹, 또 20대 그룹과 얘기하고 있고 CEO, 오너도 만났다”면서 “기업유치 성공을 위해 기업이 동의해야 어느 곳인지 밝힐 수 있다. 기업유치는 1-2년 해서 되는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