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 유성구는 민선7기 과학브랜드 ‘유성 다과상’과 브랜드 슬로건 및 디자인을 확정 발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과학도시 정책 홍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유성구 과학정책 브랜드 ‘유성 다과상’은 브랜드 슬로건인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多’의 줄임말이자 유성의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다과상’처럼 35만 구민에게 듬뿍 담아 하나의 상차림으로 지속 선보이겠다는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과학 브랜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응용 디자인을 개발하는 한편, BI(Brand Identity) 활용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도 마련해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홍보를 위한 스팟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이번에 발표된 과학 브랜드 리빌딩 전략의 일환으로 기존의 과학 콘텐츠와 다수 프로그램을 ▲과학에 눈뜨多(과학학습) ▲과학을 꿈꾸多 (과학진로) ▲과학을 즐기多(과학문화) ▲과학에 빠지多(과학 대중화) 등 4대 전략테마로 재편 하여 민선7기 과학도시 이미지 프리미엄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민선7기 유성의 과학정책 미래 비전을 담은 새로운 과학브랜드를 35만 구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전개하겠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학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