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의 소소하고도 확실한 행복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에서 지난 20일 2019 주말행복배움터 공모사업 가족소통 우리가족 소·확·행 상반기 1회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가족 10팀 모두가 참여한 가운데 가족요리교실 딸기 쨈과 또띠아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 가족 튼튼 요가를 진행했으며, 5월에는 가족 전주 한옥마을탐방, 6월 가족목공체험, 7월 원도심 공방체험 등이 예정되어 있다.

상·하반기 각 10팀의 청소년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우리가족 소·확·행은 매월 1회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및 탐방활동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가족은 평소 주말에도 업무에 쫒겨 가족들과 함께하기 어려웠는데 오늘 이렇게 아이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고 운동도 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의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 남은 활동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우리가족 소·확·행 상반기 프로그램은 4월부터 7월까지, 하반기 프로그램은 7월부터 10월까지 각 4회기에 걸쳐 진행되며, 상반기 참여자는 모집이 완료되었고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7월 하반기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5월 11일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家 함께하는 토요데이가 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는 문화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 가족과 함께하는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등이 함께 계획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는 수련관 수련활동팀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