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25차례 진행…신채호 생가지·유회당 등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이달부터 올 11월까지 단재 신채호 선생 생가지와 유회당 일원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보문산 일원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인 단재쌤 발자취 따라 도리미 마을에 가다와 보문산 아래 효 마을을 찾아서를 운영한다. 

이달 22일부터 올 11월까지 25차례 진행 예정인 단재쌤 발자취 따라 도리미 마을에 가다는 대전에서 태어난 독립 운동가 단재 신채호 선생의 홍보관과 생가지 일원 답사를 통해 일제 강점기 선생의 삶과 독립 운동을 알아보고 선생의 생애에서 본 받아야 할 교훈을 되새기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독립 투사 옷을 입고 홍보관·생가지 등을 답사하고, 의열 단원의 각오를 다지는 입단 선언문을 직접 작성해 낭송하고 단원 증서를 만들어 본다.

또 태극기의 유래와 의미를 알아보고, 일제 강점기 독립을 위해 힘쓴 독립 운동가를 떠올리며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맞춰 간단한 율동으로 플래쉬 몹 체험을 할 수 있다.

보문산 아래 효 마을을 찾아서 프로그램 역시 올 11월까지 25차례 진행하기로 했다.

부모를 간절히 생각하는 효성스러운 마음을 늘 품고 싶다는 뜻을 지닌 유회당을 비롯해 기궁재, 유회당 판각과 여경암·거업재·산신당 등 유회당 일원을 답사하면서 문화재를 통해 효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