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전 동구청장 후보로서 당 입장 및 시민 목소리와 정면 배치

▲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왼쪽)과 자유한국당 성선제 전 동구청장 후보.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성선제 전 동구청장 후보가 ‘도심 속 LNG발전소 건설을 강행해야 한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허태정 대전시장이 강력한 추진력을 갖고 LNG발전소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발언의 골자인데, 지역 민심 및 한국당의 입장과 정면으로 배치된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국당 소속 성 전 후보는 최근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해, LNG발전소와 관련해 “허태정 시장에게 강력한 추진력이 필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성 전 후보는 LNG발전소 건설로 인한 미세먼지 증폭 등 부작용에 대해서는 “발전소를 지으면 차량 10만 대 정도의 배기가스가 배출된다고 어떤 교수가 말했다고 하는데 과학적 근거가 있느냐”고 따져 묻기도 했다.

또 성 전 후보는 “시에서 잘 확인하고 검토하고, 내부적으로 팀을짜서 준비했으리 본다”고 허 시장에게 힘을 실었다.

성 전 후보는 LNG발전소를 허태정표 독자 브랜드로 평가하며, 과감하게 밀고 나가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발전소가 들어와도 좋다는 의미로 들린다’는 사회자의 질문에 “하지 않는 것보다 하는 게 좋다고 본다”면서 “허태정표 제1호 독자적인 브랜드다. 허태정 리스크라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과감하게 밀고 나가고 더 발전시켜야 한다”고 했다.

이 같은 성 전 후보의 발언은 지역 민심은 물론 소속정당인 한국당의 기존 입장과도 배치되는 것이다.

시민들이 대전시의회를 찾아 허 시장의 LNG발전소 추진을 규탄하고, 사업 취소를 촉구한 대전시의원에게 갈채를 보내는 모습을 무시한 채 이유를 알 수 없는 주장만 폈다는 것.

이와 함께 소속 정당인 한국당에서도 미세먼지 발생 우려 등을 이유로 허 시장의 사업 포기를 요구한 전례와도 대조적으로 비춰진다.

지역의 한 인사는 “성 전 후보의 LNG발전소 강행 요구는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며 “정당인으로서는 당의 목소리와 배치됐고, 정치인으로서는 민심을 이반했다.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