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방협, 김소연 시의원 규탄 기자회견에 김 시의원 "송곳 검증" 다짐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지역 여성폭력방지상담소 및 시설 횡령의혹을 둘러싼 논쟁이 격화되고 있다.

대전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는 11일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음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고, 김 시의원은 송곳검증을 예고하고 나섰다.

성폭력방지상담소의 횡령의혹을 먼저 제기한 것은 김 시의원이다.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후원금 목적 외 사용, 보조금법 위반, 가해자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문제점, 상근의무 위반, 소속 상근직 활동가 및 강사에 대한 노동착취 및 기부금 강요문제 등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고 밝힌 것.

이에 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는 11일 대전시의회에서 집회를 갖고 김 시의원을 규탄하고 나섰다.

이들은 여성폭력방지활동과 시설에 대한 몰이해, 막말, 음해에 대한 사과와 대발방지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김 시의원을 향해 날을 세웠다

협의회는 “김 시의원은 최소한의 상식적 수준의 사실 확인 절차없이 공익상담소들을 ‘적폐’로 몰아갔다”며 “시의원이라는 우월적 지위를 이용해 음해성 제보내용을 사실 확인 없이 윤색해 마구잡이로 공개하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김 시의원은 사실확인을 위한 노력없이 과도한 자료를 요구하고 막말 주장 행보로 피해자지원시설을 폄훼·매도하고 있다”며 “김 시의원은 이를 즉각 중단하고 여성폭력방지에 매진하는 활동가에게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또 “대전시는 피해자지원시설이 더 이상 소모적 논쟁없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지자체 행정감독 내용을 점검하고, 피해자지원의 정상화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라”고도 했다.

김 시의원은 이 같은 협의회의 주장에 굴복할 수 없다며, 보다 정교하고 정확한 검증을 다짐하고 나섰다.

김 시의원은 “제가 여방협이 중단하라고 하면 중단해야 하느냐”며 “잘못된 것이 없으면 자료요구에 응하면 될 일이지,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안는다”고 꼬집었다.

이어 “제게 자료를 제공하고 제보한 피해자들, 전직 상근직들, 법인원장은 다들 이상한 사람이냐”며 “사실관계 확인을 해보자는 건데 왜 자꾸 시위를 해서 일을키우는지 걱정스럽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