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불통행정 지적하며 진실규명 안할 땐 사법당국 고발 추진 경고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시의 ‘불통’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안영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수의계약에 대한 진실규명 촉구에 전향적 움직임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 골자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논평을 내고 “안영동 축구장 인조잔디 수의계약건에 대해 명확하고 분명한 진상 규명을 할 것을 수차례 촉구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전시와 건설관리본부는 책임회피성 답변으로 대전시민을 우롱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변인이 명확한 해명을 듣기 위해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에 문의했으나 담당자가 자리에 없다는 이유 및 기타 등등의 이유로 그 누구에게도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당의 대변인에게도 아무런 해명을 주지 않는 건설관리본부의 작태로 보아 지역 언론 및 시민들에게 어떠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는지에 대한 현실을 미루어 짐작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대전시의 깜깜이 행정을 문제 삼았다.

미래당은 안영동 축구장 인조잔디 수의계약을 둘러싼 의혹이 해소되지 않을 경우 사법당국에 고발조치 할 수 있음을 경고하기도 했다.

미래당은 “안영동 축구장은 수의계약, 기본적인 자료 미확보 등 비리로 의심되는 대목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며 “이에 대전시의회 차원의 진상 규명 위원회 출범을 다시 한번 더 촉구하며 대전시의 책임 있는 관계자의 명확한 해명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는 이번 사건에 대한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의 엄중한 경고를 대전시정을 바로잡는 조언으로 인식하기 바란다”며 “계속되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조사와 진상 규명을 하겠다는 답변이 없을 시 이번 사건에 대해 수사기관 고발 등을 포함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하는 바”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