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보고회서 서대전역 KTX 감편 철회 등 성과 알리며 현안해결 총력 다짐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이은권 의원은 22일 대전 중구 기독교 연합봉사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갖고, 다양한 의정활동 기록을 소개했다.

이날 이 의원의 의정보고회에는 한국당 당 대표 주자인 정우택·김진태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주요당직자, 시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일대 성황을 이뤘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2019년도에 신규 사업인 ▲정림중-버드내교 간 도로개설 사업 ▲대흥동 지하주차장 조성 ▲효문화 뿌리마을 조성 ▲유천2지역 도시침수 대응사업 등 총사업비 3500억원에 육박하는 예산 확보 성과와 더불어 원도심 활성화 및 주민들의 복지, 안전 등과 밀접한 사업들의 예산을 확보하며 2019년도 총사업비 7972억 6400만원 규모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서대전육교 지하화 추진 현황 ▲호남선 고속화 사업 추진 현황 ▲서대전역 KTX감편 계획 철회 간담회 등을 설명하며 서대전역 이용 및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지난 2년 6개월간 150억 3000만원의 특별교부세(금)를 확보했다고 보고했다.

이 의원은 “이 모든 성과가 국회의원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일”이라며, “오직 중구의 발전, 더 행복한 중구만 생각하며 항상 주민 분들 곁에서 함께하고, 약속한 공약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 그 것들이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되고 완료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