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장 측근 횡령 의혹 맹비난... 사법당국 엄정 수사 촉구도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바른미래당은 11일 측근 비리 의혹에 휘말린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을 강력 비판했다.

특히 미래당은 장 청장을 향해 ‘얼 빠진’, ‘얼굴을 들고 다닐 수 있는지’ 등 원색적 비난까지 서슴지 않았다.

미래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전 서구 체육회로부터 위탁받은 한 스포츠 센터가 운영자금을 횡령하는 비리를 저질렀다”며 “이 비리에 가담한 인사는 횡령 이후에도 대전 서구청에서 고위직으로 근무한 것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으며 언론 보도 이후 횡령액 일부를 반환했다고 하나 서구청장은 자체 감사는 물론 사법당국에 고발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미래당은 “이와 관련된 인사는 서구청장의 측근 인사로 알려져 있으며 사건 발생 이후 사직 처리라는 면죄부까지 준 것으로 밝혀졌다”며 “이는 대전 서구 체육회 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장종태 구청장의 '얼' 빠진 행동이 아닐 수 없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얼빠진 사건을 일으킨 장종태 서구청장은 대전 시민과 서구민에게 얼굴을 들고 다닐 수 있는지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장종태 서구청장은 더 이상 '얼' 빠진 행동을 하지 말아야한다. 또한 서구민에게 사과하고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특히 미래당은 장 청장 측근 비리 의혹을 집권여당 지방권력의 부패로 규정하고,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도 촉구했다.

미래당은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인사들에 지방정부 권력층 비리가 갈수록 도를 넘고 있다”며 “이러한 더불어민주당 지방 권력층에 의해 대전시가 하루하루 썩어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혈세를 도둑질하고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제도를 무시하고 비호·은폐 시도하려는 사건에 대해 사법당국은 철저하고 즉각적인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