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서구체육회 위탁 스포츠센터 운영자금 횡령 의혹 진실규명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0일 장종태 서구청장 측근 비리에 대한 사법당국의 즉각적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서구청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A씨가 서구청과 서구체육회에서 위탁 받은 한 스포츠센터 운영자금 중 2억 원을 횡령한 사건에 대해 사법당국이 나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고 관련자를 엄중 처벌해야 한다는 것이다.

앞서 A씨는 서구체육회 임원으로 활동하며 한 스포츠센터 운영자금 2억 원을 횡령한 뒤, 뒤늦게 7400만 원을 반환했다는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상황에서 문제를 더 키운 것은 서구청이다. 서구체육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서구청장은 이 사안에 대한 자체감사는 물론 사법당국 고발조치조차 않은 것으로 전해진 것.

특히 지역 일각에선 서구청이 수사 착수 전 A씨에 대한 어떠한 징계도 하지 않고 사직처리를 해 결과적으로 면죄부를 줬다는 비판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A씨는 서구체육회 임원으로 활동하다 지난 지방선거 이후 서구청 공무원으로 임용됐었다.

이에 한국당은 성명을 내고 “(스포츠센터 운영자금 횡령을) 자신의 측근이 민간이 신분이었을 때 벌어진 개인의 일탈행위로 보고 대충 넘어가려는 서구청장의 잘못된 시각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횡령한 운영 자금은 국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사용 목적이 분명히 정해져 있고, 단 돈 1원이라도 부정하게 사용되어서는 안된다”고 못박았다.

그러면서 “서구청장은 자신의 측근 비위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나 진상 조사와 함께 사법당국에 형사 고발 조치를 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을 대충 유야무야하려는 듯한 행태는 비난 받아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특히 한국당은 “ 사법당국은 세금 도둑질 사건이자 지방정부 권력층의 측근 비리 비호·은폐 시도 의혹 사건에 대해 철저하고 즉각적인 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또 다시 박범계 의원의 경우처럼 봐주기 수사로 새로운 적폐 행태를 반복 한다면 호된 민심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