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시의원 주장... 지방선거 후보 경선과정 당원명부 유출 등 재차 거론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지방선거 과정 정치적 불합리를 폭로한 공익제보자인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자신에게 손배소를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주장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9일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김 시의원의 반박글에는 권리당원 명부 유출 및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이뤄졌던 현직 대전시장 경선 운동 등에 내용이 명확하게 적시돼 또 다른 논란을 몰고 올 전망이다.

김 시의원은 ‘박범계 의원 해명에 대한 반박글’을 통해, 지방선거 과정 금품요구를 한 혐의로 구속수감된 변재형에게 조치를 취할 상황이 아니었단 박 의원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김 시의원은 “지난해 3월 25일 박범계 의원의 오더로 김소연은 선거를 도울 사람을 만났다”며 “만년동 닭갈비집에서 전문학·변재형·박수빈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시의원은 “지난해 4월 7일 박수빈 비서와 변재형이 권리당원 명부를 주고 받았다고 말했다”며 “그런데 4월 7일만이 아닙니다. 이후에도 김소연 선거캠프에서 타 후보의 경선 작업을 했고, 전문학·변재형·박수빈 등은 수시로 순차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았음이 확인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박 의원은 변재형과 연락하지 않았다고요? 그게 더 이상하다”며 “김소연에게 보고를 받았다면 당연히 연락을 했어야한다”고 주장했다.

김 시의원은 또 “박수빈 비서가 변재형과 연락하고 권리당원 명부를 주고 받았는데, 이것이 단독으로 한 일인가”라며 “박수빈 비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권리당원 명부 무단 유출 및 사용)에 대해 혼자 책임지고 처벌받으면 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박범계 의원은 비서 하나 관리 못하시는 걸 보니 참으로 무능하다 하지 않을 수 없는 사람인데, 그렇게 무능하신 분이 민주당의 '생활적폐청산위원회'와 '당무감사위원장'을 하신다?”라고 의문도 제기했다.

김 시의원은 반박글을 통해 금품과 관련해 심부름할 사람 등 논란거리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변씨로부터 금품요구를 받은 사례와 관련해 “박범계 의원 측은 김소연에게 '심부름 할 사람' 아직도 못 구했는지에 대해 수시로 확인했다”며 “박수빈 비서는 이를 못 구했다면, '누리아파트에 사는 형'을 소개시켜줄지에 대해 김소연에게 묻기도 했다”고 전했다.

김 시의원은 또 “박 의원은 김소연 시의원이 칭찬 글을 쓴 것이 자신이 결백하다는 증거라고 한다”며 “박 의원이 직접 지시 내지 권유한 내용의 카카오톡이 남아 있다”고 강요에 의한 글이었음을 은연 중 내비쳤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