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지방선거 금품요구 조사 관련 검찰 철저 조사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은 민주당의 정의, 도덕성, 개혁의지를 시험하는 사건입니다.”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의 6일 일성이다.

육 위원장은 이날 대전시당에서 정례 기자간담회를 갖고,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측근들의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그는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폭로한 선거부패 비리문제를 다루는 민주당의 은폐와 축소가 초민의 관심사”라며 “이 문제는 박범계 의원과 김소연 시의원간 개인간 문제가 아니다”라고 못박았다.

이어 육 위원장은 “대전지역 정치가 발전하느냐, 퇴보하느냐를 가르는 시금석”이라면서 “민주당이 이 문제를 다루는 측면에서 이 정당의 정의와 도덕성, 개혁의지가 있느냐를 시험하는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또 육 위원장은 “검찰이 ‘정치검찰’이라는 오명과 불명예를 떨치느냐도 이 사건 결과에 달려있다”며 “박범계 의원도 이 사건에 전혀 연루되지 않았다면 당당하게 검찰에 출두해 소상하게 전위를 밝히고 여러 의혹을 깨끗하게 털고 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육 위원장은 민주당 중앙당이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이 터진 이후 박 의원을 당무감사원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드러냈다.

육 위원장은 “민주당 중앙당도 이 문제를 소홀히 보지 말고 박 의원을 끝까지 감싸고 적폐청산위원장, 당무감사원장 등을 부여해 오히려 문제를 덮고 가려는 꼼수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며 “이는 시민을 우롱하는 처사이자 코미디”라고 규정했다.

그는 또 “(박 의원이) 불거진 문제를 객관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직책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그런데 오히려 당 중책에 임명했다. 박 의원을 더 이상 관련시키지 않으려는 당의 꼼수가 아닌가 생각한다”고도 했다.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에 대한 검찰 조사와 관련해서는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면 당직 일시 정지 등을 해야 한다”며 “오히려 (당이) 중책을 부여하는 것은 당이 검찰에 가이드라인을 주는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든다”고 피력했다.

육 위원장은 대전시정과 세종역 건설에 대한 견해도 피력했다.

그는 “대전시정 난맥상도 문제”라며 “베이스볼 드림파크 후보지 선정에 대해 대전시가 객관적 기준과 절차를 제시하지 않으며 각 구별로 서명운동, 정치적 시위 등 물리적으로 경쟁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세종역에 대해서는 “대전시는 ‘중지를 모으자’는 부처님 같은 말만 한다”며 “세종역이 신설되면, 아무 대처를 하지 못하면 대전 쇠퇴의 완성판이 될 것이다.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