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등 이어 일반시민도 가세... 당비 금액 산정 배경 등 규명 촉구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관련한 박범계 의원 조사촉구 대열에 일반시민도 합류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에 이어, 일반 시민까지 실체적 진실규명을 위한 검찰조사를 촉구하고 나서며, 박 의원의 소환조사가 성사될 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5일 지역 정치권 등에 따르면 대전 서구에 사는 김모씨는 5일 대전지방검찰청에 박 의원과 채계순 대전시의원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진정서를 제출했다.

김씨는 진정서에서 “대전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토대로 철저히 확인 조사해 엄중한 처벌이나 진상 규명을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또 “박 의원의 핸드폰 압수수색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특별당비, 김소연, 채계순에게 보여준 부분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진정서를 통해 요구했다.

또 “특별당비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서 금액을 정했다는 데 그 근거는 무엇인지 확인해 달라”며 “특별당비는 자발적으로 내는 것인데 금액을 정했다는 것 자체가 문제다. 사용처, 용도, 목적 등을 명확히하고 시당 계좌와 집행내역을 공개하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김씨는 “서구을을 비롯한 대전 전체 시·구의원 및 비례대표들이 특별당비를 얼마나 어떻게 냈고 어떻게 사용됐는지 확인해 달라”고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