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김소연 대전시의원 등 촉구... 민주당 이해찬 대표 결단 주목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관련, 이해찬 대표의 결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연관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박범계 의원의 당직 직무정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확산되면서, 이 대표가 수용할지 여부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을 최초 폭로한 김소연 대전시의원 등은 사실관계 규명을 위해 박 의원이 갖고 있는 당무감사원장직과 생활적폐청산위원장직을 내놓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먼저 포문을 연쪽은 한국당 대전시당이다. 한국당은 ‘정치적 결단이 필요한 시기’라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박 의원의 사실관계 규명과 민주당의 박 의원 당무 정지를 요구했다.

한국당은 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과 관련해 “의혹의 당사자로 지목된 박범계 의원은 연일 남탓으로 일관하고 있어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한심하다 못해 자질까지 의심스로운 모습”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박 의원 본인을 둘러싼 온갖 의혹을 풀어줄 유일한 방법은 집권 여당의 보호막에 숨어서 검찰에 가이드라인을 줄 게 아니라 하루빨리 검찰에 자진 출두해 거짓 없이 소상히 밝히는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이해찬 대표에게 촉구한다. 김소연 시의원이 폭로 이후 민주당 당무감사원장 자리에 박 의원 임명을 강행해 노골적인 감싸기에 나서 대전시민을 무시하고 우롱한 점에 대해 먼저 진정어린 사죄를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한국당은 “이해찬 대표는 검은 의혹 덩어리인 박 의원에게 결코 어울리지 않은 생활적폐청산위원장과 당무감사원장 자리를 당장 사퇴시켜 소환 조사 등 수사에 적지 않은 부담을 느끼고 있을 검찰을 자유롭게 해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을 최초 폭로한 김소연 대전시의원 역시 박 의원이 당직을 내려놓고 검찰조사에 임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해 4일 오후 중앙당에 박 의원에 대한 징계청원서 및 직무정치신청서 등을 제출할 계획이다.

박 의원이 지방선거 당시 선거 전반을 책임지는 시당위원장을 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측근그룹이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등의 움직임을 사실상 방조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주장이다.

특히 김 의원은 박 의원이 측근 그룹의 불법적인 움직임을 방조함으로 인해, 추가 범죄가 이어졌다는 입장도 내놓고 있어 추후 검찰의 대응이 주목되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