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강조... "정치비리 척결의 기회 삼아야"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에 대한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민주당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28일 박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소·고발한데 따른 것이다.

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김소연 시의원의 양심고백으로 시작된 금품요구 사건을 수사한 검찰이 지난 주 관련자를 기소했지만 정작 각종 의혹의 당사자이면서 정점에 서 있는 박 의원은 조사조차 하지 않아 전형적인 권력 눈치보기 수사라는 비난을 자초 한 바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가 얼마나 엉터리고 부실하면 김 시의원이 재차 나서 같은 당 소속이면서 지역구 위원장으로 자신을 공천한 윗분(?)을 직접 고발까지 하겠는가”라며 검찰에 대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이어 한국당은 “더욱 가관인 것은 검찰이 박 의원에게 면죄부를 준 다음날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이번 의혹의 당사자로서 조사를 받아야 마땅할 박 의원을 중앙당 당무감사원장에 임명했다”며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대전시민을 철저히 무시하는 민주당의 양심의 무게가 단 1g도 안 된다는 것을 확인 하는 순간이었다. 후안무치의 전형이라 아니할 수 없다”고 강력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부여당의 박 의원 감싸기가 이처럼 도를 넘어선 상황에서 김 시의원의 고발장은 그동안 노골적인 권력 눈치보기로 일관한 검찰에 대한 김 시의원과 대전시민이 보낸 공개 경고장”이라고 규정했다.

한국당은 김 의원의 내부고발을 선거비리 척결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한국당은 “김 시의원의 내부고발은 우리 정치의 고질적인 문제인 선거비리와 부패를 척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만약 이번에도 검찰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사건의 전말이 규명되지 않는다면 향후 정치와 선거개혁은 불가능함을 검찰은 직시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검찰은 언론에 보도된 ‘공천헌금’, ‘권리금’, ‘구청장 경선 부정개입’ 등 그동안 김 시의원과 언론에서 지속적으로 제기한 의혹 전반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를 해야 할 것”이라며 “검찰이 또다시 몸을 사리고 어물쩍 수사를 하고 대충 덮어 버린다면 이번에는 국민은 단순히 경고장이 아니라 퇴출 카드를 들고 나올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