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정례회동 갖고 청와대 광화문 이전에 심각한 우려 표명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충청권 4개 시·도당위원장들은 21일 대전에 모여, 청와대의 광화문 이전을 강력 촉구했다.

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유용철 세종시당위원장, 엄태영 충북도당위원장, 이창수 충남도당위원장 등은 이날 대전 서구 동천홍에서 만남을 갖고, 충청권 상생발전을 위해 방안을 모색했다.

충청권 시도당위원장들은 최근 문재인정권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와대의 광화문 이전’과 관련해 심각한 우려를 표했다.

또 ‘청와대의 이전 장소는 당연히 행정기관이 모여 있는 세종시로 이전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강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국당 시도당위원장들은 “행정수도인 세종시 건설 이후에도 일부 행정기관이 여전히 세종시로의 이전을 꺼리고 있는 상황에서, 청와대가 앞장서 세종시가 아닌 타 지역으로 이전을 검토하는 것은 또다시 충청인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국토균형 발전과 수도권 과밀해소를 위한 명품 행정수도 건설이라는 원칙으로 돌아가 실질적인 행정수도 건설을 위해 청와대가 앞장서라”라고, 청와대의 광화문 이전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와 함께 위원장들은 세종역 건설과 공공기관 지방이전, 국회분원 설치 등과 관련해서도 상생발전을 위해 충청권이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역 건설과 공공기관 지방이전의 문제는 특정 지역의 이익만을 추구해서 될 일이 아니다”라며 “충청권 모두가 상생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협의해야 한다”라고 공동의견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