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의원, 금품요구 폭로이어 성희롱, 갑질 경험 털어놔... 민주당 수권 능력 의문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의 파장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20일 그간의 의혹 및 불합리에 대한 부분을 총망라한 내용의 기자회견을 진행, 의혹의 화살은 민주당 전체를 향하는 모습이다.

김 의원이 지방선거 과정 금품요구는 물론, 성희롱이라 느꼈던 경험, 특정인사의 갑질을 통해 겪었던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토로하며, 민주당내 자정기능 부재와 정당의 존재이유에 대한 의문을 자아낸 것.

특히 김 의원은 이 과정에서 자신이 겪은 불합리 등을 박범계 의원은 물론, 허태정 대전시장과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에게 털어놨다고 피력해 논란을 전방위로 확산시킨 상황이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사이 박범계 의원 측근 인사들이 조직적으로 본 사건을 은폐·왜곡하는 시도로 저는 또 다른 고통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반성과 사과보다는 힘과 조직으로 저를 정신에 문제가 있는 사람 또는 거짓말쟁이로 매도하는 것을 더 이상 인내할 수 없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오늘 기자회견은 ‘금품요구, 성희롱, 갑질 : 공천을 받으려면 모두 참아야 마땅한 것인가’라며, 사건의 이면에 대해 전보다 상세하게 털어놨다.

김 의원은 “박범계 의원과 주변인들은 금품요구, 성희롱, 갑질에 대해 직접 관계가 돼 있었거나 최소한 알고 있으면서 침묵했다”면서 “고통을 호소해도 하나같이 묵살했고 최근까지도 자신들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듯 말했다”고 피력했다.

이어 “대전시당에 도움을 요청하고도 싶었지만, 당장 며칠 전만해도 박 의원의 측근 당직자가 설명을 해준다며 전화를 걸어와 대답을 요구하고 그에 응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녹음을 한 뒤 막말을 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의 측근들이 시당에 있는 한 이들에 대한 징계처분을 요구하는 것은 무용한 일일 것”이라고 아쉬움을 내비쳤다.

김 의원은 올바른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불법 문화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그는 “지방의원들이 독립기관으로 자율적으로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선거 때부터 불법과 손 잡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저희가 경험한 불법은 단순한 선거브로커가 아닌 권력이었고 조직이었다”고 피력했다.

이어 “박범계 의원이 저에게 정치란 무엇인지 물었다”며 “저는 정치는 잘 모르지만 거짓과 위선, 오만과 독단은 언젠가 드러나게 돼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며 박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김 의원은 자신이 성적 수치심을 느꼈던 일도 털어놨다. 특히 그는 이 일로 오랜시간 길었던 머리를 잘랐다고까지 했다.

그는 “성희롱 발언은 박 의원의 측근”이라며 “지난 3월 둔산동의 한 커피숍에 저와 박 의원, 채계순 대전시의원이 있었는데 이 자리에서 ‘세컨드’ 발언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신데렐라, 세컨드란 소리를 듣고 수치심을 느끼는 등 정신적인 고통이 상당했다”고도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