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정의당 한목소리 촉구... "검찰 성역없는 수사"도 강조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에 대한 비난의 화살이 박범계 의원을 ‘정조준’하고 있다.

대전지역 야당은 15일 일제히 박 의원의 귀책을 비난하며 결자해지 차원의 실체적 진실 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성명을 내고 “박범계 의원은 숨지 말고 진실의 광장으로 나오라”고 촉구했다.

한국당은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구속된 선거 브로커로부터 검은 돈을 요구 받았다고 수차례에 걸쳐 박범계 국회의원에게 보고 했다고 한다”며 “불법선거자금 폭로 사건과 관련해 자신과는 무관하고 인지하지 못했다는 박 의원의 주장이 거짓이었음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당은 “어둡고 음습한 거짓의 허물이 하나씩 하나씩 벗겨지고 있지만 정작 의혹의 정점에 있는 박범계 의원은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며 “중앙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을 맡고 있는 분으로서 민심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비겁한 침묵은 민주당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못할뿐더러 지난 지방선거에서 표를 몰아준 대전시민의 손을 부끄럽게 만드는 것”이라고 못 박았다.

그러면서 “검찰 또한 지난 지방선거 당시 당원 명부를 불법적으로 활용해 민주당 특정 구청장 경선 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성역 없이 수사해 주기 바란다”며 “항간의 우려처럼 깃털만 뽑고 몸통을 빗겨가는 식의 수사는 절대 하지않을 것으로 국민들은 검찰을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대전시당 역시 논평을 통해 박범계 의원의 진실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은 “오늘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고백이 이어졌다”며 “박범계 의원은 물론 민주당 대전지역 정치인들, 중앙당에게까지 알렸으나 모두에게 무시당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의당은 “특히 박 의원은 4번이나 도움을 요청했지만, ‘권리금’ 운운하고, 소리를 지르는 등 시정잡배 같은 태도를 보였다고도 했다”며 박 의원의 그릇된 태도를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의 침묵이 길어도 너무 길었다”며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지방선거 당시 대전시당 위원장으로 책임을 피할 길이 없는 자리에 있었다. 게다가 시민들이 위임해 준 권력을 사유화한 전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겠다던 ‘적폐청산'위원장 아니었던가”라고 박 의원의 해명을 강력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