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교육 행정 협의회서…추진위 8차례 집회와 면담으로 관철

▲ 23일 대전시청 중 회의실에서 열린 대전시-대전시 교육청의 교육 행정 협의회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이 공공형 학력 인증 평생 교육 시설 설립을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당선 후 파열음을 빚던 예지 중·고 문제에 해법을 제시했다.

23일 대전시와 대전시 교육청은 대전시청 중 회의실에서 올해 교육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그동안 두 기관이 공동 사항으로 공공형 학력 인증 평생 교육 시설 설립을 협의해 왔다"며 "6·13 지방 선거 공약이기도 하고, 설립을 약속해 온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허 시장은 "운영 주체는 시가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부지 역시 시가 책임지겠다"면서 "교육청은 설립 행정 절차와 리모델링을 맡는다"고 시와 교육청의 역할 분담을 설명했다.

특히 허 시장은 "책임지고 추진하겠다. 심적 고통을 겪은 시민에게 교육 기회 제공을 기대한다"고 자신의 입장을 정리했다.

예지 중·고 문제는 허 시장 당선 후 그동안 계속 파열음을 빚어 왔다.

예지 중·고 설립 추진 위원회는 공공형 학력 인증 평생 교육 시설 설립이 허 시장의 공약이라는 점을 들어 자신들의 주장을 관철하기 위해 올 7월 이후 대전시청 등에서 모두 8차례 집회를 열었다.

이 과정에서 허 시장 면담 1회, 이재관 행정 부시장 면담 1회, 박영순 정무 부시장 면담 1회 등 모두 3차례 시장과 두 부시장을 만났지만, 별 다른 소득이 얻지 못 했다.

특히 이들은 이달 2일 오전 허 시장과 면담 후 다시 시장과의 면담을 요구하면서 시장실 앞에서 심야까지 농성에 돌입하기도 했다.

추진위는 허 시장이 책임지고 설립하겠다는 말을 전해 들은 후 환호성과 함께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그러나 교육 행정 협의회 안건에 공공형 학력 인증 평생 교육 시설 설립 문제가 담기지 않아 시와 교육청이 이견을 보이는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또 설립 약속은 했지만, 그 시기를 확정하지 않아 앞으로 갈등의 소지를 남기기도 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