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보건소장 임용에 개입설…민주당 소속 시 의원과 부부 관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최근 의정 혁신을 결의했지만, 다른 한 켠에서는 인사 개입 논란이 불거지면서 결의는 말로만 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최근 대전 A 보건소장 공모에는 모두 5명이 응모했고, 이 가운데 B 씨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문제는 B 씨가 민주당 소속으로 대전시의회 C 의원과 부부 관계라는데 있다.

아직 A 보건소장을 내정하지 않았지만, 사실상 B 씨가 보건소장에 임용될 것이라는 자치구 내부 분석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문제는 B 씨가 A 보건소장을 이번 공모 이전에 재직했다는데 있다.

보건소와 해당 자치구에서는 B 씨가 조직 적응 등에 문제를 드러내며 임기를 채우지도 못하고 돌연 사직한 후 다시 보건소장 공모에 응모한 것은 상식적이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사실을 종합해 볼 때 적폐 청산이라는 현 정부의 기조와는 정면으로 배치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당의 시 의원이 보건소장 인사에 개입한 것은 척결돼야 할 적폐 가운데 하나라는 비판을 사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이런 행태는 이번 지방 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한 민주당의 독재로 비춰질 수 있다는데 우려를 산다.

선거 기간 바른미래당 손학규 선거 대책 위원장이 "좋은 독재라도 독재는 독재다"라고 민주당 싹쓸이에 우려를 나타낸 것이 현실에서 나타나고 있다는 주장도 나온다. 

해당 자치구는 B 씨의 보건소장 응모는 사실이며, C 의원과 부부 관계가 맞다고 확인하면서도 현재 공모가 진행 중으로 B 씨의 보건소장 임용 또는 내정은 아니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