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4, 은생 2, 동상 2개 수상... 농산업분야 인력양성의 메카 입증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가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최근 10년내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

유성생명과학고는 지난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남 전남생명과학고에서 열린 제47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 2학년 이현화 학생 외 56명이 출전해 금상 4, 은상 2, 동상 2개를 수상했다.

내역을 살펴보면 과제이수(경영과제-개인)에서 2학년 이현화 학생, 과제이수(농생명창업아이템과제-농업생산)에서 2학년 손서이 학생, 실무능력경진(제과제빵)에서 2학년 진수희 학생, 예술제에서 댄스 동아리 ‘가온’이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또 전공경진(식품가공)에서 2학년 이동우 학생, 과제이수(농생명창업아이템-농업관련산업)에서 2학년 임수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으며, 전공경진(조경ㆍ산림자원)에서 3학년 유승남 학생, 과제이수(경영과제-공동)에서 3학년 김도엽, 김재학, 조한희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 되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과제이수에서 금상(1등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손서이 학생은 “지도교사의 지도에 따라 정규 수업이 끝난 방과 후 시간과 여름방학 기간에 열심히 준비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