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촉구... 우회적으로 박범계 의원 겨냥도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의원의 ‘금품 요구 폭로’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에 이어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역시 김 의원 소속 정당인 민주당과 선거관리위원회의 진상 규명을 촉구, 결과에 이목이 쏠린다.

미래당은 2일 부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청년 여성변호사 출신 시의원의 양심고백, 민주당과 선관위는 1억 원의 진상을 밝혀라”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민주당 대전 서구을에서 당선된 김소연 시의원의 폭로가 있었다”며 “김 시의원은 박범계 의원의 측근인 전문학 전 시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지역에서 단수공천을 받아 당선된 청년 여성변호사”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당은 “전(前) 시의원은 후보에게 선거의 달인이라고 소개하면서 시키는 대로 하라고 하고, 선거의 달인은 1억 원의 불법 선거자금과 장례식장의 조의금 대납 요구 및 사조직에서의 봉사활동을 요구했다고 한다”며 “선거의 달인이 박범계 의원의 비서이자, 문재인 대전시민캠프의 멤버였다는 의혹 또한 짙어, 불법이 조직적으로 이루어졌다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우회적으로 박범계 의원을 향해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이는 공직선거법상 금품요구, 정치자금법 위반, 기부행위 제한, 사조직 설립 금지 위반행위에 해당된다”며 “선거의 달인은 청년 후보자에게 전임자의 자리를 물려주는 대가로 권리금 성격의 돈을 요구하고, 전(前) 선거에서 표를 위해 불법적으로 썼던 비용내역까지 보여주었다고 하니, 민주당 내 불법선거 관행이 얼마나 뿌리 깊게 내렸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