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최저임금 제도개혁 촉구... 제도개선 약속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최저임금 제도개혁을 촉구하고 나섰다.

문재인 정부와 집권여당의 경제 실정을 집중 부각시키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20일 최저임금 제도개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대통령이 북한에 가서 많은 것을 하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경제·민생과 관련한 문제”라며 “소득주도경제정책이 성공은커녕 실패로 가고 있다. IMF 이후 가장 어려운 경제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육 위원장은 “부동산쇼크, 경기침체 등 우리 소상공인, 영세업자, 자영업자들이 길거리로 나설 만큼 절박한 상황에 놓여 있다”면서 “약 600만 명에 이르는 자영업자가 죽으면 대한민국 경제도 죽는다”고 정부와 여당을 향해 날을 세웠다.

한국당 시당은 최저임금 제도개혁을 위한 대국민 서명운동 선언문도 발표했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으로 570만명의 소상공인․영세자영업자, 그리고 그 가족들의‘사람다운’삶이 무참히 무너져가는 현실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사람이 먼저다’라던 약속, 그 새 잊었느냐. 틈만 나면 외쳤던 문재인 대통령이 원하던 ‘사람다운 삶’이 과연 이 절벽이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최저임금 제도개혁 법안 마련 주력 ▲최저임금 결정시 소상공인·자영업자 목소리 반영 ▲소상공인 ‧ 자영업자의 생존권 보장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