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대전시청서 설명회…27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해야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지역 청년의 국제 기구 진출 돕기에 나섰다.

14일 시는 지역 청년의 해외 진출 역량을 높이기 위해 오는 이달 28일 시청 대 강당에서 올해 국제 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유엔 사무국(ESCAP), 경제 개발 협력 기구(OECD), 유엔 아동 기금(UNICEF), 유엔 난민 기구(UNHCR), 국제 원자력 기구(IAEA), 국제 적십자 위원회(ICRC) 등 6개 국제 기구가 참여해 각 국제 기구 인사 담당자가 기구 인사 정책을 소개한다.

또 다양한 직무 소개, 직무별 주안점, PHF 작성, 샘플 이력서 리뷰,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특별 세션으로 진행할 모의 면접은 실제 채용처럼 면접을 진행할 예정으로 지역 청년의 해외 진출에 좋은 경험이 될 전망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외교통상부 국제 기구 인사 센터 홈페이지(unrecruit.mofa.go.kr)에 이달 27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을 해야 하고, 모의 면접의 경우 이달 17일까지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그동안 서울·부산·대구 등지에서만 열렸던 국제 기구 진출 설명회가 올해 대전에서 열리는 만큼 지역 청년의 해외 진출과 청년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