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품 대전 원서·작품 접수 별도 진행…기념품 공모전 지역 제한 없어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공예품과 관광 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48회 대전시 공예품 대전과 제21회 대전시 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48회 공예품 대전 원서 접수는 다음 달 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www.crafts.or.kr, kohand.smplatform.go.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원서를 접수한 사람에 한해 출품 작품을 다음 달 15일에서 16일까지 대전시청 2층 전시실에 접수 받는다.

공예품 대전 출품 대상은 전통 공예 기술과 조형성 등을 기본 바탕으로 현대적 디자인과 흐름에 부합하며, 아름다움과 상품성이 결합된 창의적 공예품이다.

출품 분야는 목·칠·도자·금속·섬유·종이·기타 공예 등 6개 분야다.

관광 기념품 공모전은 별도 원서 접수 기간 없이 다음 달 15일부터 16일까지 대전시청 2층 전시실에서 출품작을 접수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입상작은 다음 달 22일에서 25일까지 같은 장소에서 전시할 예정이다.

관광 기념품 공모전 출품 대상은 공예품, 공산품, 가공 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품 분야는 한국 기념품 분야와 대전 기념품 분야 등 2개 분야다.

응모 자격은 대전에 주소지가 있는 개인이나,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업체,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단 관광 기념품 공모전의 대전 기념품 분야는 지역 제한없이 대전 관광 또는 대전을 상징할 수 있는 관광 기념품을 출품하는 개인 또는 업체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참고하거나, 시 관광진흥과(042-270-3973) 또는 대전 공예 협동 조합(042-863-768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