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토즈 모임 센터서…10월 10~13일 베트남 빈증성서 행사 개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와 세계 과학 도시 연합(WTA)이 16일 서울 토즈 모임 센터에서 WTA 창립 20주년 기념 2018 WTA 국제 행사 개최 관련, 우리나라 대기업·공기업의 역할을 독려하고 앞으로 WTA와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기업 초청 설명회를 개최했다.

CJ, 현대중공업, K-water, 한국철도공사, SK텔레콤, GS칼텍스 등 에너지·건설·IT 분야 주요 기업과 공기업이 참여한 이날 설명회는 올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빈증 컨벤션 전시 센터(BCEC) 일원에서 열리는 2018 WTA 국제 행사의 기업 참가 부문을 세부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WTA의 이번 20주년 행사에 스마트 시티 관련 도시 리더, 학계, 연구 기관 등 전 세계 지도자가 모이는 만큼 하이테크 페어, 세계 혁신 포럼을 통해 기업이 다양한 각도로 참여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이번 국제 행사의 참여 뿐만 아니라 WTA 기업 회원으로 가입 때 가입 기업이 향후 개발 도상국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행사 개최지인 베트남 빈증성에는 29개 산업 단지가 있고 우리나라 기업만 600개 이상 진출해 있을 정도로 활발한 외국인 직접 투자(FDI)가 이뤄지는 베트남 고공 경제 성장의 주역이다.

2020년까지 스마트 시티를 구축해 인구 300만의 특별시로 승격하려는 개발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