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대전시청서 기자 회견…5월 31일 설명회·협약식 개최

▲ 26일 복지 도시 대전 만들기 공동 행동은 대전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6대 우선 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공동 행동은 다음 달 31일 대전시장 후보자를 초청, 복지 공약 설명회와 협약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복지 도시 대전 만들기 공동 행동이 6·13 지방 선거 관련 사회 복지 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26일 공동 행동은 대전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대전시민 복지 기준선 재 정립과 이행 체계 수립, 사회 복지 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사회 복지 직능 단체 기능 정상화, 사회 복지 전달 체계 민·관 협력 강화, 대전 사회 복지 인권 지원 센터 설립, 재가 노인 생활 안심 센터 설립 등 사회 복지 6대 우선 정책 의제를 발표했다.

공동 행동은 앞으로 후보자 초청 복지 공약 설명회와 공동 요구안 협약식 등 유권자 운동을 추진하고, 각종 유권자 운동을 통해 사회 복지계의 위상 강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또 후보가 공약한 복지 정책이 제대로 실현되고 있는지 감시 활동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민선 7기 대전시장 후보자 초청 복지 공약 설명회와 협약식을 다음 달 31일 대전시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 참여 후보가 직접 자신의 복지 공약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동 행동에 따르면 우선 정책 의제 선정은 대전 민간 사회 복지 관련 단체 28개 기관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정책 의제 공모를 통해 제안 받은 모두 16개 직능 단체의 39개 정책 가운데 대전 민간 사회 복지 발전을 위한 우선 정책 의제를 심의 선발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