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변화와 무한경쟁 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정치를 실현하겠다

자유한국당 김선광 대전시의원 후보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김선광 이은권 국회의원 정책특보가 “행동하고 실천하는 확실한 정치를 하고자 한다”며 "대전광역시의원 선거 중구 제2선거구 (태평1동·2동 / 오류동 / 목동 / 중촌동 / 용두동)에 출마 한다"고 밝혔다.

젊은 정치를 표방하고 있는 김성광 대전시의원 예비후보는 “젊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새롭고 넓게 보며 급격한 변화와 무한경쟁 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우리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꿈을 포기 하지 않고 꿈을 꾸고 펼쳐 나아 갈 수 있는 미래의 삶이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선광후보 일문일답)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도전 없이는 그 어떤 변화도 이뤄 낼 수 없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위한 도전으로 이번 6.13지방선거에 나섰습니다.“

저는 지역의 문제점을 인식 후에, 문제 제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대안을 제시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확실한 정치를 하고자 합니다.

또한, 젊은 청년의 눈높이에서 새롭고 넓게 보며 급격한 변화와 무한경쟁 시대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정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출마를 결심한 지역은 제가 태어나고 유년시절을 보내며 현재까지도 5살,3살인 아들, 딸을 키우며 생활하고 있는 저와 제 가족의 삶의 터전입니다.

앞으로 이 지역에서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갈 우리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꿈을 포기 하지 않고 꿈을 꾸고 펼쳐 나아 갈 수 있는 미래의 삶이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2. 지역(선거구) 현안은 무엇 입니까?

- 지역 내 재개발, 재건축 적극 지원 및 추진
- 도시재생 뉴딜사업 적극 지원 및 추진
-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 조성
- 시민근린공원 조성사업 적극 지원 및 추진
-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이돌봄센터” 설립 추진
- 전통시장 내 노후 된 전기시설 개선 사업 추진
- 지역 내 복지관 및 경로당 프로그램 지원 및 프로그램 확충
- 노인일자리 인원 증가 및 지원 확충

3. 당선이 되신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 노후화된 지역 기반시설 확충 및 주거 환경개선사업 적극 추진
- “아이돌봄센터” 설립 적극 추진
- 매월1회 “의정 활동 보고 & 주민의견 청취의 날” 운영

4. 마지막으로 지역구 주민께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존경하는 150만 대전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27만 제 고향 중구민 여러분!

현재 대전은 구도심과 신도심의 격차가 심각합니다. 이러한 불균형으로 인해 4차산업혁명특별시를 통한 제2의 도약을 꿈꾸는 대전의 발목을 잡고 있으며, 중구는 현재 쇠퇴하고, 낙후된 구도심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이 떠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바뀌어야 합니다. 세상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정치도 그리고 정치인도 바뀌고 변해야 합니다.
기존의 자리보존을 위해 인기만을 쫓고 지역의 발전은 뒷전인 정치인이 아닌, 정말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여, 즉시 행동으로 실천하는 전문성을 갖춘 지역의 참신한 일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저는 이런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는 젊은 청년의 열정과 패기 그리고 변화할 수 있는 믿음과
소신이 있습니다.

기성 정치에 물들지 않고 오직 시민만을 섬기고 공경하며, 초심을 잊지 않는 청년시의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고 시민들께 의견을 묻고 소통하며 시민들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올바른 정치를 하겠습니다.

새롭게 변화된 지역을 위해 저의 여정에 동행해 주신다면, 그 성원에 힘입어 더욱더 멀리 전진하겠습니다.
저 김선광을 지켜봐주십시오!

올바른 정치로 시민 여러분께 실망시키지 않는 지역의 참신한 일꾼이 되겠습니다.

5. 출마지역은 어디 입니까?
대전광역시의회의원
중구 제2선거구 (태평1동·2동 / 오류동 / 목동 / 중촌동 / 용두동)

[프로필]
성 명 : 김선광
생년월일 : 1985년 4월 6일 (만 33세)
소속정당 : 자유한국당
병 역 : 육군 22사단 만기전역 (이라크 자이툰부대 파병 요원)

경 력 : 전) 국립한밭대학교 총학생회장
전) ㈜금성백조주택 개발사업본부 근무
현) 이은권 국회의원 정책특보
현) 자유한국당 대전 중구당원협의회 청년위원장
현) 자유한국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현) 대전 중구 태평2동 주민자치위원

학 력 : 태평초, 보문중, 대성고, 국립한밭대학교(기계공학), 국립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학원(금융부동산학)석사과정수료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