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천안시 브리핑실서…신진 인사 영입 전면 포진 활력소 기대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자유한국당이 충남 천안시 쌍용 2·3동 선거구에 각각 도 의원과 시 의원 후보로 언론인 출신 인사와 현직 변호사를 전략 추천한다고 밝혔다.

17일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은 천안시청 브리핑 실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전 시티저널 충청 본부장인 이명우 씨와 김창덕 변호사를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을 전략 추천한 이창수 천안병 당협 위원장은 "침체된 당 분위기를 일신하고 기울어진 선거판을 바로잡기 위해 신진 인사를 영입, 전면에 포진하기로 했다"면서 "이들의 입당이 당에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날 자유한국당 충남도당 인재 영입에는 유진수 부 대변인과 이창수 천안병 당협 위원장이 적극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 회견에서 이명우 예비 후보는 입당 소감을 통해 "정치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격려와 함께 우려를 나타내는 지인이 적지 않지만 도민에게 외면당하는 충남도 의회를 도민과 더 친숙한 의회로 만드는데 일조하기 위해 나섰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출마 예정 선거구가 여당의 도지사 후보를 배출한 곳으로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선거구민의 현명한 선택을 기대한다"며 출마의 변을 대신했다.

김창덕 예비후보도 "군 법무관을 마치고 변호사 개업을 한지 불과 1년만에 정치 참여를 권유 받아 적지 않게 고민을 했다. 주변에서 우려도 있었지만 보수의 가치를 설명하는 선배의 조언에 따라 입당을 결정했다"며 "정의롭고 합리적이며 건강한 보수의 재건을 위해 밀알이 될 각오로 이번 선거에 임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