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주민 추진위 기자 회견…대전시와 협의체에 불신 드러내

▲ 22일 월평 공원 잘 만들기 주민 추진 위원회는 대전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대전시가 이달까지 끝내기로 한 여론 수렴 약속을 지켜 조속히 사업을 진행할 달라고 요구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월평 공원 특례 사업을 위한 여론 수렴 약속을 지켜 조속히 사업을 진행해 달라는 요구가 나왔다.

22일 월평 공원 잘 만들기 주민 추진 위원회(이하 주민 추진위)는 대저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 회견을 열고 대전시는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여론 수렴을 이달 이전까지 마무리하겠다고 했지만, 지금에 와서야 지방 선거가 끝난 후 여론을 수렴해 법으로 정해를 진행하겠다고 한다고 밝혔다.

주민 추진위는 시청이 정치를 하는 것인지 행정을 하자는 것인지 모르겠다며, 여론 수렴을 핑계로 복지부동하는 시청을 더 이상 믿지 못하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여론 수렴이 늦어짐에 따라 각종 절차가 미뤄져 시간이 촉박하다는 입장이다.

주민 추진위는 여론 수렴 후 다음 절차를 진행하는 시점이 일몰제 적용까지 20개월 밖이 남지 않은 올 9~10월이고, 4~5개 심의를 통과해 토지를 매입하는 절차에 1년이 넘게 걸려 토지 보상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공원이 해제될 것이라는 판단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월평 공원은 이미 반 토막이 난 상태로 시는 등산로라도 매입해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월평 공원 갈마 지구와 정림 지구를 지켜 달라고 호소했다.

주민 추진위는 따라서 이달까지 끝낸다던 여론 수렴 약속을 지켜 월평 공원 특례 사업을 조속히 진행하고, 시가 정해진 절차대로 행정을 추진할 것과 공정성을 잃은 민·관 협의체를 해산할 것으로 요구했다.

또 반 토막난 월평 공원이 등산로라도 매입할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 시가 요구 사항을 제대로 진행하는지 시청 북문 앞에 천막을 치고 지켜 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