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아파트 건설 등에 따른 교통 불편등 교통기반시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

▲ 자유한국당 유종원 전 의원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지난 6대 유성구의회 의원을 지낸 유종원 전 의원이 “유성은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곳으로 신규 아파트 건설 등에 따른 교통 불편등 교통기반시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6.13 지방선거에 출마를 하겠다고 밝혔다.

1. 지방선거 출마 배경은(출마의 변)?
노은2,3동, 신성동은 신규아파트단지가 많이 조성되어 기존 유성과 다른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곳입니다. 하지만 아파트가 들어선 지 얼마 안되다 보니 여러 가지 교통기반시설이 열악하여 주민들의 불편이 너무 많습니다. 제가 유성구의원이 돼서 아파트와 지하철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을 더 늘리고 막힌 도로는 확장하고 교통신호는 흐름을 잘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제6대 유성구의회 의원을 지내셨는데 대표적인 조례안은?
유성구 다문화가족지원에 관한 조례 (2013년 4월)
유성구 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등에 관한 조례(2010년12월)
유성구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2013년 11월)

3. 지역 현안은 무엇 입니까?
1) 마을버스 노선신설
유성구는 3개 노선의 마을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은1,2,3동으로 운행하는 노선은 하나도 없습니다. 송림마을-반석역-노은3,4지구-노은시장-월드컵경기장을 연결하는 노선을 신설하겠습니다.

2) 신성동 전봇대지중화사업으로 통행도로 확장
신성동은 주차장이 부족하고 도로가 협소하여 도로통행에 불편함이 많이 있습니다. 전선지중화사업으로 전봇대를 없애고 전봇대점유공간을 차도 및 인도로 활용하면 양면에 주차를 하고도 쌍방통행흐름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3) 구청장의 선심성예산 견제
초선 구청장이 당선되면 구청장 본인의 공약예산과 선심성예산을 무리하게 집행하려 노력을 합니다. 유성구민의 관점과 자유한국당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검증하여 선심성예산은 철저히 배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출마지역(선거구)?
유성구의회의원선거 유성구 다선거구 (노은2동, 노은3동, 신성동)

5. 마지막으로 주민께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구의원후보에 대해 잘 모르다 보니 정당지지에 의한 줄투표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바쁘시더라도 구의원후보들의 공약사항과 참 일꾼인지의 여부를 잘 분별하시어 진짜 지역을 위해 봉사할 일꾼을 선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성명: 유 종 원 소속정당: 자유한국당
생년월일: 1966년 6월 18일
학력: 충남대학교 경상대학 회계학과 졸업
유성초, 유성중 졸업
경력 : (전)유성구의원
(현)새마을문고 유성구지부 부회장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