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조원휘시의원(구즉,관평)이 3월 8일 구즉국민체육센터에서 ‘유성밖에 모르는 바보 조원휘 유성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4년간 조례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확보, 민원해결 등 모든 분야를 망라한 의정활동 성과를 주민에게 보고하고, 소상하게 설명하는 자리를 갖았다.

이 날 조원휘부의장은 “시민을 위한 오직 한 길로 부단히 노력하고, 쉼없이 일해왔다. 그러다보니 2015년부터 3년연속 우수의원으로 선발되었고,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에서 최우수상도 받았다. 4년간의 성적표를 보고하고 숙제를 검사받는 자리에서, 지역주민의 의견도 들었다. 소중하고 의미있는 시간이였다”고 말했다.

조부의장은 김수환추기경의 나눔과 사랑의 ″바보정신″, 그리고 노무현대통령님의 소신과 원칙의 ″바보정신″을 본받아 조원휘의 주민을 위한 낮은 자세의 ″바보정신″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부의장은 다가오는 지방선거에서 유성구청장 출마를 염두에 두고 있다. 최근, 본인의 팬 밴드가 오프라인 모임을 갖는 등 지지세 확산을 위한 행보를 활발히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이상민국회의원을 비롯해 동료 대전시의회 의원, 구의원과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