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큰 차질 없이 운영될 것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가 안희정 지사의 사퇴에 따라 행정부지사 대행체제로 돌입된다.

남궁영 행정부지사(사진)는 6일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안지사의)사퇴서가 도의회에 제출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사퇴서가 수리되면 사퇴이후에는 민선7기 지사가 새로 취임하는 6월말까지 행정부지사가 권한대행체제로 도정을 총괄해서 이끌고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궁영 행정부지사는 “그동안 도정은 조직이 시스템적으로 움직여서 직원들과 함께 일을 해 왔고 또 도민의 참여와 직업공무원들의 헌신에 기반을 두고 도정이 이뤄져 왔기 때문에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큰 차질 없이 운영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지사가 공석인 비상상황인 만큼 저를 비롯한 실국장과 전 직원들은 도민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남궁 행정부지사는 “권한 대행인 제가 도민들의 선출직 대표가 아닌 만큼 각종 현안에 대한 일반 도민들은 물론 각종 사회단체나 여야를 떠나 지역의 정치권 등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가면서 대행으로서의 결정권을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권한대행체제하에서 민선6기 남은기간 동안 도정 방향이나 각종현안의 구체적인 사항에 사안별로 별도로 보고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충남도 4700여 공직자들은 도지사의 직무수행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하는 상황에 어려분들께 죄송하다”며 “보다 더 열심히 일을 하겠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