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렴치한 성폭행 철저한 진상조사·엄중 처벌 실시하라”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바른미래당 김용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사진)는 6일 “안희정의 파렴치한 성폭행 사건을 철저한 진상조사와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을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또 “안희정 도지사와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은 충남인권조례 폐지조례 재의를 즉각 철회하고 충남도민 모두에게 사죄하고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성의 인권을 짓밟는 안희정 도지사는 인권을 논할 자격이 없다”며 “그럼에도 동성애, 동성혼을 옹호·조장하는 충남인권조례 폐지조례안 재의 요구를 공식화하는 후안무치한 행위를 함으로써 충남도민 모두를 기만했다”고 일갈했다.

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미투 운동의 가해자가 돼 뉴스의 주인공이 됐다”며 “안희정 지사와 더불어민주당은 그동안 보였던 이중적이고 가식적인 포장을 벗고 진심어린 사죄와 철저한 당 차원의 진상조사 및 재발방지를 위한 당의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더욱이 분노를 금치 못하는 것은 분명한 지위체계가 있는 위치에서 성폭력을 당한 피해자의 말에 합의에 의한 성관계라는 진부한 변명을 하더니 비서실의 입장이란다”라며 “본인 승인 없이 비서실에서 기사를 쓴 것이라면 안희정 도지사는 비서실 꼭두각시였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모두 본인의 잘못이라며 사퇴발표를 발 빠르게 함으로 철저한 조사를 개인의 사생활로 치부하며 막아보려는 꼼수로 더불어 민주당 추미애 대표의 당 자체 조사 없이 출당으로 무마하려는 처사와 결을 같이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감성터치로 죄를 자복하고 반성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려는 퍼포먼스로 국민을 속이고 철저한 진상조사를 막음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김지은씨를 보호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정치인들이 이와 같은 꼼수로 진상조사를 피하고 개인 사생활로 치부되는 나쁜 선례를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안희정 지사의 성폭력 뉴스가 나오자마자 더불어민주당은 발 빠르게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통한 만장일치의 결정으로 출당 및 제명 조치, 추미애 당대표의 사과문 발표 등은 꼬리를 잡힌 도마뱀처럼 안희정 도지사를 꼬리 자르기하고 싶은 더불어민주당의 당심과 이러한 경악을 금치 못할 사건 앞에 당자체조사도 진행하지 않겠다는 말의 의미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당황스럽기까지 하다고 비난했다.

또 “이는 국민을 우롱하는 처사이며 빠르게 덮고 더불어민주당과는 상관없이 넘어가겠다는 식으로밖에 들리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과 안희정 지사는 그동안 이중적 행태를 버려야 할 때”라며 “충남인권조례 폐지의 유감을 밝힌 안희정의 친구로 문재인 대통령의 입이였던 청와대 대변인 박수현, 안희정을 존경한다던 복기왕, 안희정 도지사 당선 공신 양승조는 작금의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